동네한바퀴 318회 [돌아볼수록 좋다]에서는 제철 맞은 부부의 다슬기 수제비를 방송하였습니다.
민물의 웅담이라 불리는 다슬기! 섬진강 상류에서 잡은 다슬기로 수제비를 만드는 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한나절 약을 고아내듯 뽑아낸 육수로 만들었다는 다슬기 수제비 집에 대해 안해합니다.

섬진강 다슬기 마을로 문의 하시면 택배로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5월 3일 "극한직업" 방송에 같이 소개된 곳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과 특징
- 다슬기 수제비: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쫄깃한 수제비 면, 다슬기 듬뿍
- 다슬기전: 고소하고 쌉싸름한 맛
- 다슬기회무침: 새콤달콤한 양념
- 주인이 직접 섬진강에서 잡아온 다슬기를 사용
- 푸짐한 양과 신선한 재료
방송에 나온 이 곳은 어부의 만찬이며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강운로 145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차로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카카오맵에서 간편하게 "섬진강 다슬기마을" 혹은 위 주소를 검색해서 편리하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아래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
통합예매 사이트를 통해 시간표와 예매를 간편하게 하실수 있으며 방송에 나온 직후
주말에에는 특히 버스 예매가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알려드려요
이 글은 방송에 소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정보 전달용 포스팅이며, 해당 방송사나 업체, 인물과는 금전적 이해관계가 전혀 없습니다. 이미지와 정보는 방송 화면 또는 공식 홈페이지 등 공개된 자료를 참고하였으며, 저작권은 각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내용 관련 문의나 수정 요청이 있을 경우, 확인 후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